전원 단독주택 정원, 집에 마당이 있다면!!

많은 분들께서 꿈꾸시는 마당 있는 집에 살게 된다면 다양한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마당 있는 집에 이사를 결정하기 전에  마당이 있는 집은 어떤 점이 가족의 주거지로 좋은지 잘 알아보셔야 할 것 입니다. 대부분 마당 있는 집의 경우에는 단독주택의 경우가 많고 전원생활에 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마당 있는 단독주택을 생각해보시면 마당에서 고기도 구워먹고 채소도 키우면서 안정적인 생활을 하는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단독주택의 정원 마당 있는 집에 살게 된다면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원 단독주택 정원, 집에 마당이 있다면!!

단독주택 정원 마당 있는 집

자녀가 있다면 교육 문제

정원과 마당이 있는 집의 경우에 주거를 생각해 보시면 행복한 부분만 생각하고 상상할 수 있지만 사실 다양한 부분을 생각해야 할 것 입니다. 특히 가정에 아직 학교에 다니는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완전 시골이라면 교육이나 학교 통학에 문제가 없어야 할 것 입니다. 학생이 있다면 학교가 멀지 않아야 합니다. 부족할 수 있는 자녀의 교육을 보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근에 학원이라도 있어야 할 것 입니다.

단독 주택의 위치

특히 중요한 부분이 직장이나 자녀들의 학교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면 후회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리 마당 있는 집 전원생활을 하고 싶다고 해도 자신이 현재 살고 있는 방식과 동떨어져 살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직장에서 거리가 먼 곳에 집을 지어 살다가 다시 원래 살던 곳 근처에 이사를 하게 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집을 지을 위치를 정했으면 집짓기 좋은 땅을 고를 차례이며 먼저 집을 지을 후보지가 나타나게 된다면 지적도를 확인해야 하며 무엇보다 도로를 끼고 있어야 할 것 입니다. 눈으로 보기에 길처럼 보여도 실제는 사유지인 경우도 있으므로 알아봐야 할 것 입니다. 지적도를 확인해보시면 도로 여부와 필지의 모양새 등을 꼭 확인해야 할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변의 주거 인프라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편의 시설

전원 단독주택의 경우에는 도시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 편의시설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고 따라서 다양한 편의 시설이 생길 수 있는 곳 이어야 합니다. 어디 외식을 할 곳도 없고 또한 아파도 병원 갈려면 한참 가야 하고 이러면 주거지로서 너무 힘들수 있습니다. 주위에 편의시설이 당장에 없어도 이제 많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 곳이거나 혹은 조금 떨어진 곳에 편의 시설이 많은 곳이면 좋습니다. 

집의 가치 상승

집의 가치상승이 가능한 발전의 가능성이 있는 곳 이어야 할 것 입니다. 이사의 초기에 인테리어 하고 그리고 새로 짓는다고 해도 상당한 비용이 필요합니다. 이런 이사 관련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특히 중요한 사항으로 남이 보기 좋은 집이 아니라 각자의 형편에 맞는 집을 선택하고 지어야 할 것 입니다. 앞으로 가치가 상승할 만한 집을 선택해야 할 것 입니다.

단독주택 정원 집의 장점

자녀에게 정말 편하고 자유로운 공간을 줄 수 있어서 좋고 학원에서 익히는 이론의 학습보다는 오감을 자극하는 교육이 가능하며 전원생활은 주변 환경과 텃밭을 일구어 유기농산물을 먹을 수 있으므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거지로서 중요한 사항이 타인을 의식하지 않고 우리 가족이 원하는 삶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독주택 정원 집의 단점

편의시설이 부족하며 교통이 불편하며 또한 교육 환경이 낙후되어 있습니다. 집의 값어치가 떨어지며 초기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으로 낙엽청소, 잔디깍기, 잔디에서 벌래 개미 나방 거미 모기 바퀴벌래,마당 쓸기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마당 가꾸기가 취미가 될 수 있지만 어중간 하게 하면 이후에 상당한 귀찮은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전원 단독주택 정원, 집에 마당이 있다면 마무리

전원 단독주택의 마당 있는 집 이라면 대부분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 마당에서 채소를 가꾸거나 혹은 화단을 만들거나 하는 부분들은 매년 지속적으로 해줘야 할 것입니다.

제일 큰 장점은 단독주택의 삶은 자유로움 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마당에서 고기도 구워 먹고 인근에 빈땅 혹은 마당에 차도 주차 할 수 있어서 주차 걱정도 적고 마당에 호수 연결해서 세차도 집에서 가능합니다.

전원주택 마당 있는 집의 단점은 관리를 제대로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름에는 잡초와의 전쟁 모기 파리 거미는 기본이고 다양한 벌레 땜에 힘들어 집니다. 겨울에 눈 오면 집 주변 제설 작업도 쉽지 않고 한파 대비도 상당히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