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드는 집 잘 사는 방법!!

이사를 하고 싶을 때 특히 누구든 마음에 드는 집을 매수하고 싶을 것입니다. 부동산 거래는 큰 돈이 들어가고 일단 집을 구매 했을 경우 몇년간은 살아가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최선을 다해서 마음에 드는 집을 매수해야 할 것 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집을 구매하실 때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따라서 은행의 대출 상황도 미리 알아보시고 먼저 어느정도 금액의 집을 매수해야 할지 그리고 어느 위치에 집을 구매해야 하는지 선택하신 후 본격적으로 집을 알아보셔야 할 것 입니다. 아래 글에서 마음에 드는 집 잘 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집 잘 사는 방법!!

마음에 드는 집 잘사는 방법

나에게 맞는 집 찾기

먼저 나에게 가장 맞는 집을 찾으시는 것이 우선 순위 인것 같습니다. 가정을 이루고 계신다면 가족수에 맞는 평수를 찾아야 할 것이며 또한 금액에 맞는 집을 알아봐야 할 것이며 어떤 집을 추구하는지 일반주택인지 혹은 아파트 혹은 마당있는 집 혹은 몇년후에 금액이 많이 올라갈 수 있는 집을 선택할 것인지 등 다양한 집 가운데 나에게 맞는 집을 찾아봐야 할 것 입니다. 혼자서 결정할 문제가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어떤 집을 선택할지 의논하시고 선택한 집도 같이 살아가야 할 가족들과 최종적으로 의논후에 계약을 해야할 것 입니다.

인근 부동산 사무실에 문의

매수하고자 하는 인근의 부동산 최소 2곳 이상에 매수 의뢰를 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인근의 부동산 상황은 인근 부동산에서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사무실에 문의하시게 된다면 아무래도 물건의 전달을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저렴하면서 좋은 조건의 집을 해당 부동산에서 가장 잘알고 있을 것 입니다. 부동산에 의뢰할 때도 인근에서 오래 운영한 동네 부동산을 찾아서 의뢰해보시면 아무래도 동네 사정을 잘알고 계시기 때문에 몇가지 선택할 수 있는 매수 가능한 집들을 소개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미리 방문 예약을 해두시고 집을 볼 수 있을 때 방문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매물 확인하기

인터넷을 통해서도 매물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주 좋은 물건의 경우에는 매물로 내놓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은 물건 급매 같은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 되면 여러가지 곤란한 경우들이 있으므로 부동산사무실에서 단골손님들께 매수를 권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 감안하시고 인터넷 매물들에 대해서 살펴보시고 어느정도 금액선을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정보의 경우에도 상당히 유용하고 전반적으로 매매 금액의 흐름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으므로 상당히 유용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장 활동하기

살고 싶은 집 인근에 지속적으로 방문하시고 해당 동네의 분위기를 파악하시고 실제 교통편의 라든지 학교 상황 그리고 골목길 마트 시장 백화점 이런 곳들 그리고 지하철 버스 이런 상황들에 대해서 미리 파악하시고 잘 살수 있을 것인지도 몇번 임장활동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냥 동네 사정이나 상황도 모르고 그냥 몇년간 살아가야 하는 집을 빠르게 계약하시기 보다는 동네 분위기라든지 마트 장보기 편할지 이런 부분들도 상당히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임장활동을 해보셔야 합니다. 마음에 드는 동네의 분위기를 파악해야 합니다.

매매계약 진행및 대출 확인하기

이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서 결국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아냈다면 가족들과 의논후 모두의 의견을 일치시켜야 합니다. 이후에 해당 집에 대해서 매수 부동산 매매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부분으로 은행 대출을 통해서 집을 매수하는 경우라면 계약전에 미리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이 얼마나 가능한지 또한 대출서류가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출이 원하는 대로 나올 수 있다는 확답을 받고 난 후에 안전하게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제 부동산 사무실을 통해서 등기부등본을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는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에 계약서를 작성하시고 계약금 중도금 잔금 일정대로 진행후 무사히 집을 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집 잘사는 방법

우리나라에서 내집마련 그리고 집 매수 이사를 진행하는 것등의 경우 가장 큰 업무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서민들의 경우 내집 한채가 거의 전재산에 가깝고 내집을 팔고 새로이 집을 사서 이사한다는 것은 평생 몇번 밖에 없는 일이기 때문에 긴장되고 떨리고 그런 일입니다.

따라서 자칫하면 실수할 수 있고 중요한 사항을 잘 몰라서 혹은 긴장해서 소홀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되는데 이런 부분 하나씩 잘 체크해서 중요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매매계약서의 작성시에 이사 날짜에 서로 착오 없도록 매도 매수 부동산 사무실 그리고 은행 대출일자 등 잘 조율해서 실수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미 계약서를 작성한 후 날짜를 변경하게 될 때 싫은 소리 들으가면서 사정하고 그래야 하는 경우 있으므로 미리 철저히 계획을 세우고 착오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