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이란 장점, 단독주택 ,다중주택,다가구주택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은 세대의 구성원들이 장기간 독립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구조로 된 건축물의 전부 또는 일부 및 그 부속토지를 말합니다.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구분되는 사항입니다. 주로 전용 토지 위에 지어진 하나의 독립된 건물로, 그 주택 및 토지는 주로 한 주인이 소유하게 됩니다. 단독주택은 아파트나 연립주택, 다가구주택과는 달리 건물 전체와 그에 딸린 부지를 전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높은 특징이 있으며 주택 및 부지의 설계나 수정, 확장 등에 있어 상대적인 자유도가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관리나 보안 측면에서는 살펴봐야할 사항입니다. 아래 단독주택 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단독주택이란 장점 알아보겠습니다

단독주택이란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의 종류도 여러가지 있으며 내용도 다르기 때문에 사실 일반인들이 들으면 용어 자체가 좀 생소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주택의 경우에는 세대의 구성원이 장기간 독립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구조로된 건축물의 전부 또는 일부 및 그 부속토지를 말합니다.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구분하게 됩니다. 이는 주택법 제 2조 제 1호에 해당하는 내용 입니다.

단독주택은 1세대가 하나의 건축물 안에서 독립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된 주택을 이야기 합니다. 주택법으로 단독주택을 구분해 놓았으며 분류를 살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단독주택
단독주택은 일반적으로 1건물에서 1세대가 거주하는 주택을 이야기 합니다. 다중주택의 경우에는 학생 또는 직장인 등 여러 사람이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것 입니다. 독립된 주거의 형태를 갖추지 아니한 것으로 각 실별로 욕실은 설치할 수 있으나 취사시설은 설치하지 아니한 것을 말합니다.

다중주택
1개 동의 주택으로 쓰이는 바닥면적 부설주차장 면적을 제외하고 합계가 660미터 제곱 이하이며 주택으로 쓰는 층수 지하층은 제외한 3개층 이하일 것이며 다만 1층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필로티 구조로 하고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부분을 주택 외의 용도로 쓰는 경우에는 해당 층을 주택의 층수에서 제외 하게 됩니다. 적정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건축조례로 정하는 실별 최소 면적과 창문의 설치 및 크기등의 기준에 적합해야 합니다.

다가구주택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주택으로 공동주택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주택으로 쓰는 층수 가운데 지하층을 제외하고 3개층 이하일 것이며 다만 1층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필로티 구조로 하여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부분을 주택 외의 용도로 쓰는 경우에는 해당 층을 주택의 층수에서 제외 합니다. 1개 동의 주택으로 쓰이는 바닥면적 부설주차장 면적 제외하고 합계가 660 제곱 미터 이하 이면 됩니다. 19세대 대지 내에 동별 세대수를 합한 세대를 이야기 하며 이하가 거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외 공관도 단독주택에 해당 됩니다.

단독주택 장점 알아보겠습니다

단독주택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보존되는 경향이 있는데 단독주택은 다른 주택이나 건물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공간이 확보되며, 외부의 시선이나 소음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장점이 있습니다. 자유로운 수정 및 확장의 장점이 있는데 소유한 부지나 건물 내에서는 자신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리모델링이나 확장 작업을 비교적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생활공간이 확보 되는데 아파트나 연립주택과는 달리 공동생활의 불편함이 없습니다. 일반 아파트 같은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 엘리베이터 대기 시간, 주차 공간 경쟁 등이  상황이 없습니다. 단독주택 가운데 많은 주택이 개인 정원이나 야외 공간을 갖추고 있어, 가족과 함께 정원 가꾸기, 야외 활동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체 주차공간도 있는 경우들이 많은데 주로 단독주택 부지 내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의 불편함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건축을 직접 하게 된다면 단독주택 건축 스타일의 자유도가 높은데 단독주택은 소유자의 취향과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건축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가치가 있는데 지역에 따라서는 토지와 건물의 가치가 상승하는 경우도 많아 장기적인 투자로서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환경의 조절이 가능한데 단독주택 에서는 자신의 생활 패턴과 필요에 맞춰 난방, 냉방 등의 환경을 조절하는 것이 더 자유로운 장점이 있습니다.

단독주택 장점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마무리

단독주택의 다양한 장점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도심 에서의 아파트 생활 대신 단독주택을 선호하는 경우도 많은데 주의해야할 부분들이 단독주택에는 관리나 유지보수 안전의 확보등의 다양한 부분에서 노력이 필요하기도 하므로 단독주택 매수 전에 장단점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단독주택에 살게 된다면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며 생활 공간과 환경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독주택의 독립적인 생활공간, 자체적인 주차시설, 개인의 취향에 따른 건축 스타일 선택 등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개인 정원과 같은 야외 공간에서의 여가 활동이나 가족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살기좋은 주거 형태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관리와 유지보수에 따르는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므로, 단독주택 구입을 고려할 때에는 그에 따른 장단점을 충분히 파악하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